김장훈, 美 타임스퀘어 위안부 광고..네티즌 '응원'

강금아 인턴기자 / 입력 : 2012.10.04 10:1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 = 김장훈 미투데이>


가수 김장훈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미국 타임스퀘어 대형 빌보드 게시판에 일본군 위안부 관련 광고를 시작했음을 알렸다.

김장훈은 4일 오전 자신의 미투데이에 "오늘 저의 노후보장 연금보험을 중도 인출한 보람이 뉴욕 발 외신으로 날아올 겁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유럽은 다음 타겟, 역시 유동인구와 이슈의 중심지인 뉴욕 타임스퀘어로 최종 결정을 했죠. 평방 10m 가량의 대형 빌보드의 24시간 게시라서 전광판보다 훨씬 효과가 있을 듯. 제 개인 재정은 최악이나 꼭 이때여야해서 무리 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미국 타임스퀘어에는 대형 게시판 맨 위에 일본군의 위안부 관련 광고가 게재되어 있었다. 'DO YOU REMEMBER? (기억하시나요?)'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미국 타임스퀘어 역사상 첫 위안부 관련 광고라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김장훈은 오늘부터 3개월 간 24시간 동안 광고가 게시된다는 설명과 함께 "보험금까지 깼으나 제가 좀 역부족인지라 길거리 면은 못했으나 자리는 괜찮아요. 꽃 배달 사업 대박치면 빌보드랑 전광판을 아예 살거니까요. 좀 기다려 보아요"라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대단하다", "우리나라 가수로서 존경스럽다", "국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과 함께 응원의 뜻을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