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에 새 가수로 합류한 가수 이정이 각종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14일 방송된 '나가수2'에서 이정이 부른 이승철의 '말리꽃'은 15일 오전 9시 현재 주요 음악포털사이트인 벅스와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등 3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이정은 지난 14일 방송된 MBC '나가수2'에서 10월의 새 가수로 합류해 B조 예선전에 참여했다. 이날 경연에서 이승철의 '말리꽃'을 열창한 이정은 파워풀한 가창력과 독특한 매력을 가진 보이스로 감동을 안겼다.
이정은 이번 경연에서 서문탁, 윤하와 함께 첫 경연부터 상위권에 올랐다. 이후 이정은 방송 다음날 각종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첫 경연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반응은 고스란히 음원 성적으로 이어져 큰 시너지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최근 '나가수' 음원의 위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정은 '나가수' 등장만으로도 자신의 가치를 톡톡히 입증한 셈. 이정은 이밖에 다수의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다음뮤직과 몽키3에서 2위, 멜론 5위, 올레뮤직 7위, 엠넷 25위에 랭크됐다. 이승철의 원곡도 이정의 활약에 힙 입어 엠넷에서 8위를 기록 중이다.
한편 이정은 최근 소속사를 나와 홀로서기로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걷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