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MTV EMA 뮤직비디오상.."전세계 팬들 감사"(종합)

말춤 퍼포먼스 대세 입증..한국어 소감 눈길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11.12 07: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 <사진=MTV 캡처>


'강남스타일'이 올해 유럽에서 가장 인기를 끈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싸이는 12일 오전 6시(한국시간)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12 MTV Europe Music Awards, 이하 EMA 2012)에 참석했다. 그는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베스트 비디오' 부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무대에 오른 싸이는 "우선 MTV EMA에 너무 감사하다. 나는 신인이기 때문에 할 말이 많다"며 "'강남스타일'을 사랑해준 전 세계 팬들에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기적인 남편인 날 늘 응원해주고 곁을 지켜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며 "특히 6년 전 나와 결혼해준 아내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싸이는 "감사합니다"라고 한국어 인사를 건네며 큰 박수를 받았다.


싸이는 특히 전 세계 60여개국에 생중계된 이날 행사에서 초대 가수로 나와 '강남스타일'을 열창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속 자신의 모습을 코스프레한 댄서들과 무리를 지어 단체로 말춤을 추는 등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image
싸이 <사진=EMA>


이로써 싸이는 지난 9월 2012 MTV VMA에 오른데 이어 2012 MTV EMA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오는 18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201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12 AMA)에 나서 '강남스타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주요 시상식 무대에도 서면서 월드스타급 인기를 과시하게 됐다.

싸이 특유의 유머와 여유도 빛났다.

블랙정장을 차려입은 싸이는 레드카펫 인터뷰의 MC를 맡은 스웨이 칼로웨이와 루이스 로의 질문에 답하며 유쾌한 분위기 속에 등장을 알렸다. 싸이는 이날 K팝으로 전 세계를 달군 스타로 소개받으며 레드카펫에 섰다.

싸이는 이날 직접 유튜브 7억 건 돌파 소식도 전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5억 건이 넘었다'는 MC들의 인사에 싸이는 "방금 들었는데 7억 건이 넘었다"며 웃었다. 또 "옷은 클래식하게, 춤은 싸구려로(dress classy dance cheesy)라는 콘셉트에 맞게 말춤을 춰야한다"고 제안하며 즉석에서 말춤을 전수하기도 했다.

image
싸이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MTV EMA는 한 해 동안 유럽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음악들을 총망라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한편 지난 5일부터는 유럽 일정을 소화 중인 싸이는 프랑스 및 영국 방문에 이어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즈 참석을 위해 10일 독일로 이동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