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스타뉴스 |
월드스타 싸이가 미국 빌보드 장르별 차트 4관왕에 오르며 현지 및 전 세계에서 식지 않은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30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12월8일자)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디지털 송즈, 링톤즈, 랩 송즈, 유튜브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싸이는 여전히 음원 다운로드 및 SNS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며 정상을 유지했다. 현재 '강남스타일'은 미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다.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는 직전 주 5위로 2계단 상승하며 톱 10에 안착했다. 또 장르별 차트에서 4개 부문 1위에 오르며 월드스타급 인기를 재확인 했다.
현재 싸이는 태국에 머물며 아시아 공략에 나섰다.
지난 28일 오후(현지시간) 태국 방콕 무앙통타니에 위치한 SCG 스타디움(구 Yamaha Stadium)에서 '강남 타일랜드 엑스트라 라이브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 '말춤'을 추며, 해외 프로모션에 재시동을 걸었다.
싸이는 태국에서 행사를 마치고, 오는 29일 마카오 대규모 카지노 리조트 시티오브드림즈(City of Dreams)의 클럽인 클럽 큐빅(Club CUBIC)에서 공연을 펼친다. 오는 30일에는 홍콩에서 열릴 엠넷의 연말 가요 시상식인 2012 MAMA에 참여한다.
아시아를 활동을 마친 뒤 싸이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방송 등 현지 활동에 재차 집중할 예정이다. 내년 2~3월께에 새 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