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스타뉴스 |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의 대표적인 댄스그룹 TRF의 데뷔 20주년 음반에 참여한다.
동방신기는 오는 3월 발매될 TRF의 데뷔 20주년 'TRF 트리뷰트 베스트 앨범'에 참여해 이들의 대형 히트곡 'survival dAnce ~no no cry more~'를 재해석한다.
동방신기는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동방신기 외에도 고다 쿠미, 하마사키 아유미, AAA, Every Little Thing, mihimaru GT, m-flo, STUDIO APARTMENT, SEAMO 등 일본의 유명 가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 중인 동방신기는 여전히 대표 한류그룹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신곡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른 동방신기는 히트곡'캐치미-이프 유 워너'로 오랜 기간 톱10을 유지하고 있다.
'캐치미-이프 유 워너'는 지난해 9월 한국에서 발표한 동방신기 6집 타이틀곡인 '캐치미(Catch me)'의 일본어 버전. 트렌디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가미된 화려한 오케스트라, 날카로운 덥 스텝과 멜로디 라인의 조화가 인상적인 노래다.
동방신기는 올 상반기 일본 전국투어도 앞두고 있다.
오는 3월6일 일본 새 음반 '타임'을 발표하는 동방신기는 4월 27일부터 일본 전국의 5대 돔을 도는 돔 투어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