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폭풍감량' 재인증속 "3월1일 인트로곡 무료공개"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2.27 09:02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하이 <사진출처=YG라이프>


가수 이하이(17)가 오는 3월1일 첫 앨범 수록곡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27일 이하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따르면 이하이는 3월1일 0시 첫 음반에 오를 인트로곡 '턴 잇 업'의 음원을 외부에 선보인다. YG은 그 간 이하이에 큰 성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인트로곡인 '턴 잇 업'을 무료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YG 측은 "'턴 잇 업'의 가사는 첫 앨범을 발표하는 이하이의 당찬 각오를 담고 있다"이라며 "제목처럼 음악을 크게 틀고 자신의 목소리와 감정을 느껴달라는 메시지의 곡"이고 밝혔다.

이로써 YG가 지난 25일 공개한 이하이의 첫 티저 사진 속 '3월1일'은 이하이 첫 앨범 인트로곡 공개일임이 확인됐다. 하지만 해당 사진에 함께 담겼던 날짜인 '3월7일' '3월21'에 행해질 이벤트는 아직 최종 공개되지 않아 여전히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 중 '3월7일'은 일단 이하이 첫 앨범의 오프라인 발매일이 유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전 YG 측은 이하이의 새 음반과 관련, 지난 25일과 26일에 이어 자사 블로그인 YG라이프를 통해 티저 이미지 한 장 역시 추가 공개했다. 이 사진에는 '턴 잇 업' 공개 날짜 및 무료 이벤트 실시 문구도 적혀 있다.


특히 지난 26일 사진에서 이전에 비해 살이 많이 빠지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외모를 동시에 뽐내 팬들을 놀라게 했던 이하이는 이날 사진에서도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선보여 다시 한 번 시선을 집중시켰다.

YG 측은 "이하이는 그 간 꾸준한 운동과 트레이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했다"라며 "이하이는 '1,2,3,4' 활동 때는 나이보다 성숙한 이미지를 보여줬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10대에 맞게 귀여운 이미지도 보여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하이는 지난해 4월 종영한 'K팝스타' 시즌1에서 특유의 흑인 감성 느낌의 보컬 음색을 선사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YG와 계약했고 지난해 10월 첫 디지털 싱글 '1,2,3,4'를 발표, 20일 넘게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하이는 '1,2,3,4'의 히트로 최근 열린 제 2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 시상식에서 올해의 가수상 11월 음원부문 1위를 거머쥐었다.

국내에서는 잘 다루지 않았던 레트로 소울 장르의 곡인 '1,2,3,4'로 실력과 인기를 동시에 검증 받았던 이하이이기에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음악을 선보일 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