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에일리 5곳 vs 수지 3곳 음원 차트 1위 '양분'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1.20 08: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CJ E&M


가수 에일리가 부른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도깨비' OST 곡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20일 오전 8시 기준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5곳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지난 7일 발표된 '도깨비' OST 파트9 트랙. '도깨비' 남자 주인공 김신(공유 분)과 여자 주인공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삽입됐으며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KBS 2TV '태양의 후예', SBS '괜찮아 사랑이야' OST를 맡아 인기를 얻은 로코베리가 작곡에 참여했다.

'도깨비'는 오는 21일 종영을 앞두고 20일 14회, 21일 15, 16회가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음원 차트에서의 주요 OST 곡들 역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수지 솔로 신곡 '행복한 척' 역시 벅스 엠넷뮤직 올레뮤직 등 3곳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행복한 척'은 속으론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트랙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의 곡들을 만들어 온 아르마딜로가 작사 및 작곡을 맡았다. 수지는 오는 24일 발표될 첫 솔로 앨범 'YES? NO?'를 발표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