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이제 수지의 솔로 가수 데뷔가 남았다.
수지는 23일 밤 12시, 즉 24일 0시 자신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YES? NO?' 음원 전곡을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총 6트랙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7일 발표한 선 공개 곡 '행복한 척'을 비롯해 타이틀 곡 'Yes No Maybe' 등도 담긴다.
'Yes No Maybe'는 JYP 수장 박진영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 그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섹시 여가수들의 히트곡을 다수 발표해 왔기에 수지와의 만남 역시 더욱 기대를 모으게 하는 트랙일 수밖에 없다.
박진영은 이번 'Yes No Maybe'를 수지와 함께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는 후문. 'Yes No Maybe'는 수지와 오랜 인연을 맺은 박진영의 남다른 비하인드가 숨어 있는 곡이기도 하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말 홍콩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왕가위, 장예모, 첸카이거 등 1990년대를 풍미했던 세계적인 홍콩 포스트모던 영화에 대한 오마주가 담겨 있다. 이는 이미 앞서 공개됐던 수지의 티저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었던 부분. 몽환적이면서도 이국적인, 그리고 내추럴한 모습의 수지의 매력이 이번 'Yes No Maybe'에서 어떻게 비쳐질 지도 주목된다.
한편 수지의 이번 솔로 앨범에는 'Yes No Maybe', '행복한 척' 이외에도 윤상이 소속된 원피스와 지소울,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레디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참여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수지는 조현아, 원피스와 함께 수록곡 '난로 마냥', '취향'(Les Préférences)의 작사에도 참여했다.
수지는 앞서 여러 차례 음원 차트 장악에 성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수지는 지난해 발표한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 음원 '드림'과 지난 17일 발표한 '행복한 척' 모두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수지가 자신의 첫 솔로 앨범으로 다시 한 번 음원 차트를 올킬, 음원 퀸으로서 입지도 확고히 할 지 주목된다.
수지는 23일 오후 11시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Suz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