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기대상] 감우성·김선아 공동 대상... 베스트 커플상도 수상 (종합)

이원희 기자 / 입력 : 2019.01.01 01:49
  • 글자크기조절
/ 사진=SBS 방송화면
/ 사진=SBS 방송화면


배우 감우성과 김선아가 '2018 SBS 연기대상'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감우성, 김선아는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8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 둘은 앞서 베스트 커플상까지 받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먼저 대상으로 시상식에 오른 김선아는 "큰 선물을 1월 1일부터 주셔서 감사하다. 옆에서 예지원씨가 울었는데 촬영할 때도 그랬다. 항상 저만 보면 울었는데 감사하다"며 감독을 비롯해 스태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김선아는 "지금까지 했던 역할보다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서 고민했고, 어려워서 밤을 새고, 잠을 자지 못했다. 한계에 부딪혔던 작품이기도 했다"며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이런 작품을 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옆에 있던 감우성은 "둘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뜻대로 돼 다행이다. 올 한 해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키스 먼저 할까요?' 팀을 만난 것이 정말 행운이었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 사진=SBS 방송화면
/ 사진=SBS 방송화면


또 '여우각시별'의 이제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신혜선은 월화드라마 부문의 남녀 최우수연기상을 받았고, '황후의 품격'의 신성록, 최진혁, 장나라는 수목드라마 부문의 남녀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의 김재원, '시크릿마더'의 송윤아는 주말·일일 드라마 부문 남녀 최우수연기상을 거머쥐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양세종, '여우각시별'의 채수빈은 월화드라마 부문 남녀 우수상,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윤시윤, '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의 서지혜는 수목드라마 부문 남녀 우수상을 받았다. '미스 마:복수의 여신'의 정웅인, '시크릿마더'의 김소연은 주말·일일 드라마 부문 남녀 우수상을 차지했다.

/ 사진=SBS 방송화면
/ 사진=SBS 방송화면


임원희와 예지원은 남녀 조연상을 받았다. 특히 '기름진 멜로'에 출연했던 임원희는 "데뷔 이후 연기로 상을 받은 것을 처음"이라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남녀 신인연기상은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안효섭,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이유영이 가져갔다. 청소년 연기상은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박시은 양이 받았다. 작품상에는 '여우각시별'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 사회는 개그맨 신동엽, 배우 이제훈과 신혜선이 맡았다.

▶ '2018 SBS 연기대상' 수상자

▲대상=감우성, 김선아(키스 먼저 할까요?)

▲남자 최우수연기상(월화드라마 부문)=이제훈(여우각시별)

▲여자 최우수연기상(월화드라마 부문)=신혜선(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남자 최우수연기상(수목드라마 부문)=신성록, 최진혁(황후의 품격)

▲여자 최우수연기상(수목드라마 부문)=장나라(황후의 품격)

▲남자 최우수연기상(주말·일일 드라마 부문)=김재원(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여자 최우수연기상(주말·일일 드라마 부문)=송윤아(시크릿마더)

▲프로듀서상=엄기준(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 남상미(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남자 우수연기상(월화드라마 부문)=양세종(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여자 우수연기상(월화드라마 부문)=채수빈(여우각시별)

▲남자 우수연기상(수목드라마 부문)=윤시윤(친애하는 판사님께)

▲여자 우수연기상(수목드라마 부문)=서지혜(흉부외과:심장을 훔친 의사들)

▲남자 우수연기상(주말·일일 드라마 부문)=정웅인(미스 마:복수의 여신)

▲여자 우수연기상(주말·일일 드라마 부문)=김소연(시크릿마더)

▲청소년 연기상=박시은(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작품상=여우각시별

▲베스트 커플상=감우성, 김선아(키스 먼저 할까요?)

▲남자 조연상=임원희(기름진 멜로)

▲여자 조연상=예지원(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키스 먼저 할까요?)

▲캐릭터 연기상='악벤져스 4인방' 봉태규, 신성록, 박기웅, 윤종훈(리턴)

▲남자 신인연기상=안효섭(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여자 신인연기상=이유영(친애하는 판사님께)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