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U+5G 더팩트뮤직어워즈 방송화면 |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 이하 TMA)에서 관왕과 함께 영예의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7시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막을 내린 TMA에서 영예의 더팩트뮤직대상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RM은 수상 소감에서 "되게 따뜻한 봄날에 레드카펫을 밟아보고 이렇게 큰 상을 받아서 감사한다. 하루하루 감사하는 기분으로 산다. 저희가 활동하는 '페르소나' 앨범이 나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는데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싶다"라며 "많은 것들을 경험하면서 당연해진 것도 있고 무뎌진 것도 있는데 처음에 무대가 좋아서 모였고 그 표정을 잊지 말자고 함께 해줘서 고맙고 열심히 해보자는 말 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대상과 함께 올해의 아티스트, U+아이돌Live 인기상, 베스트앨범상 등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날 베스트음원상은 아이콘이 차지했으며 올해의 아티스트상에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가 차지했다.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사진=김휘선 기자 |
이날 전현무, 서현의 사회로 막을 올린 TMA에서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청하, 마마무, 아이콘,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여자친구, 모모랜드,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등이 참석해 무대를 빛냈다. 또한 박해진, 이영자, 한채영, 고아성, 이성경, 이시언, 성훈, 공명, 이동휘, 백진희, 윤박, 정인선, 곽동연, 김혜윤, 박기웅, 김준현, 김형석, 김이나, 토니안, 배윤정, 박소현, 유태오 등도 시상자로 참석, 시선을 모았다.
TMA는 더팩트 뮤직 대상을 비롯해 베스트 앨범상, 베스트 음원상, 올해의 Artist, Next Leader 등 주요 부문과 온라인 투표로 결정된 U+아이돌Live 인기상,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팬라스상 시상도 이어졌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주요 부문 수상자
▶더팩트뮤직대상=방탄소년단
▶베스트앨범상=방탄소년단
▶베스트음원상=아이콘
▶올해의아티스트=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넥스트리더=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U+아이돌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부문=강다니엘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개인부문=강다니엘
▶베스트퍼포머=몬스타엑스, 마마무
▶월드와이드아이콘=트와이스, 레드벨벳
▶팬라스상=에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