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나무 '스타뉴스 코로나19 극복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 영상화면 |
걸그룹 소나무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소나무는 10일 스타뉴스가 진행하는 코로나19 스타 응원 메시지 릴레이에 참여했다.
소나무는 영상에서 "요즘 코로나19 확산으로 걱정이 많으실텐데 질병은 예방할 수 있을 때 예방하는 것이 좋다. 질병 예방수칙을 지켜주세요"라며 "흐르는 물에 비누로 깨끗이 손 씻기, 기침 재채기를 할 때에는 옷소매로 가리고 하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기 꼭 지켜주세요"라고 말했다.
소나무는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 발열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과 접촉 피하기도 지켜주셔야 한다"라며 "유증상자 행동수칙도 있다. 등교, 출근하지 말고 외출 자제하기, 집에서 충분히 쉬고 3~4일 정도 경과를 지켜보기,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지속될 경우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 등에 전화하기, 선별진료소 방문 시 자차 이용 및 마스크 착용 필수, 의료진 분들께 해외 여행 이력 및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여부 알리기 등을 지켜주셔야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소나무는 "코로나19 유행 지역에 계신 분들은 외출 및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시고 격리자 분들은 의료진 및 방역당국의 지시를 철저하게 따르는 것도 지키셔야 합니다"라며 "예방수칙과 유증상자 행동수칙을 잘 지켜서 코로나19를 이겨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해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면서 많은 이들의 우려를 낳은 가운데 연예계에 수많은 스타들이 스타뉴스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현재까지 드림캐쳐 남궁민 전광렬 김시덕 양정원 조현재 김보성 박성웅 윤정수 위키미키 이한결X남도현 이창민 윤소희 손헌수 손지현 안효섭 로켓펀치 디코이 온앤오프 장동민 봉태규 홍대광 공민지 노틸러스 김준호 김민경 박소영 김지민 이재욱 최아인X서호 송가인 펜타곤 이달의소녀 김중연 예원 김혜윤 동키즈 다크비 준킴 네이브로 타린 신인선 이다윗 옥택연 최은주 예지 안예은 노형욱 김다미 장현성 이수혁 이승우 로빈데이아나 줄리안 지세희 강다니엘 심이영 박근록 김바다 소야 안소미 박병은 김혜준 김성규 황윤성 원어스 경수진 엔쿠스 하유비 안보현 태진아 천단비 김영민 영기 후니용이 주다인 김희선 빅톤 황치열 강태강 김경민 박명훈 스테파니리 하도권 정세운 공소원 한이재 류경수 진선규 전석호 김윤성 하민우 등이 참여했다.
코로나19는 지난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