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HERO'가 11월 4일 발매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1월 4일 공개된 'HERO'는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진(眞) 특전곡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으로 지난해 가을을 뜨겁게 달궜다.
당초 'HERO'는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첫선을 보였다. 브리티시 팝 장르의 'HERO'는 '트로트 제왕' 임영웅의 매력을 무한대로 넓혔다.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졌고,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며 더욱 큰 사랑을 받았다. 'HERO'는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뷰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 등 각종 빛나는 기록을 썼다.
'HERO' 뮤직비디오는 한국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TOP100 차트에 52주째 차트인 중이다. 발매 이후 1년 간 TOP100 차트를 지켰다. 임영웅의 힘과 영웅시대의 변함 없는 응원과 사랑을 엿볼 수 있다.
'HERO' 1주년을 맞은 임영웅의 현재는 더욱 눈부시다. 임영웅은 그 사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에 이어 지난 10월에는 데뷔 첫 OST이자 발라드곡 '사랑은 늘 도망가'를 발매하며 또 한 번 무한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 역시 음원 차트 '올킬' 등 각종 눈부신 기록을 쓰고 있다.
▶임영웅 'HER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