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킹메이커' 글로벌 포스터 |
'킹메이커'가 글로벌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 시켰다.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설경구 분)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이선균 분)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되는 쾌거를 올린 변성현 감독과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영화로 주목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공개 된 글로벌 포스터에는 변성현 감독 특유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연출을 기대케 하는 비주얼이 담겨 있다. 수많은 기자들에 둘러싸인 채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정치인 '김운범' 역 설경구와 어둠 속에 묻혀 있는 선거 전략가 '서창대' 역 이선균의 대조적인 모습은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시에 이들이 펼쳐낼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돋운다.
공개된 글로벌 예고편에서는 '킹메이커'의 세련된 미장센과 흥미로운 서사,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을 엿볼 수 있다. '김운범'의 신민당 선거 캠프에 함께하게 된 '서창대'의 당찬 포부로 시작되는 이번 예고편은 '서창대'가 선보일 기발한 선거 전략들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어 감각적인 음악과 함께 담아낸 정치인 '김운범'의 모습은 그의 강직한 신념과 소신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뜻을 이루는 데 차이가 있는 '서창대'와의 갈등까지 예고해 호기심을 더한다. 또 설경구와 이선균을 비롯해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전배수, 서은수, 김종수, 윤경호, 배종옥 등 충무로 대표 베테랑 배우들이 펼쳐내는 연기의 진수를 엿보게 해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영화를 기대케 한다.
한편 '킹메이커'는 1월 26일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