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모비우스' |
24일 오전 마블 영화 '모비우스'(감독 다니엘 에스피노사) 화상 기자간담회가 진행 됐다. 이날 행사에는 자레드 레토, 아드리아 아르호나,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이 참석했다.
'모비우스'는 희귀 혈액병을 앓는 생화학자 '모비우스'(자레드 레토 분)가 흡혈박쥐를 이용해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세상을 구원할 힘과 파괴할 본능을 가지게 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모비우스'는 붉은 눈동자와 날카로운 송곳니, 길고 뾰족한 손톱 등 사람이 아닌 듯한 비주얼로 강력한 힘과 빠른 속도, 가공할 만한 위력을 발휘한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통제 불가한 능력을 갖게 된 '모비우스'는 마블의 새로운 안티 히어로로 기대를 모은다.
자레드 레토는 "마블의 안티 히어로 역할을 맡아 책임감을 느낀다.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님과 작업하고 아드레아 아르호나와 함께하는 것도 흥분 됐지만, 가장 흥분한 것은 '모비우스' 캐릭터를 처음으로 스크린으로 옮겨서 영화화 하는 것에 제가 참여하는 것이었다"라고 밝혔다. 자레드 레토는 "지금까지 마블의 많은 아이코닉한 캐릭터가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제가 '모비우스'를 영화화하는 작업에 처음 합류해 너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드리아 아르호나는 "저는 오디션을 보고 작품에 합류했다. 감독님이 저에게 캐릭터를 연기하기에 좀 어린 것 같다고 하셨다. 그런데 제가 맡겨주시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고 오디션에 합격하며 저의 여정이 시작됐다"라고 인사했다.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은 "저는 마블 코빅북을 어릴때 부터 정말 좋아했다. 언젠가는 마블 영화를 만들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기회가 왔을 때 정말 영광이었다. 특히 '모비우스' 같은 진정한 아웃사이더를, MCU 중심 아닌 주변부 있는 아웃사이더를 스크린으로 옮길 기회가 주어진게 기뻤다. 자레드 배우 같이 재밌는 배우와 함게 하는게 꿈만 같았고 그의 헌신과 재능을 보며 영감 받았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은 캐스팅 비하인드에 대해 "자레드 배우는 이미 모비우스였다. 제가 그를 캐스팅 했다기보다는 자레드가 '모비우스' 연기 하겠다고 생각해서 캐스팅 된 것이다. 자레드 레토만이 소화할 수 있는 캐릭터다"라고 밝혔다.
에스피노사 감독은 "자레드 레토는 겸손하지만, 현장에서 자레드가 정말로 모비우스가 되어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는 것을 보았다"라며 "아드레아 아르호나는 커피를 마시며 처음 만났는데 마르틴 역할을 맡기에는 너무 젊고 예쁘다고 말했다. 그랬더니 잘 할 수 있다고 하더라. 오디션장에서 만난 아드레아 아르호나는 마르틴으로 완전히 변신해서 들어왔다. 그때 큰 인상을 받았다. 두 배우와 작업해서 행복했다"라고 전했다.
![]() |
/사진='모비우스' |
자레드 레토는 "마블의 안티 히어로 역할을 맡아 책임감을 느낀다. 다니엘 에스피노사 감독님과 작업하고 아드레아 아르호나와 함께하는 것도 흥분 됐지만, 가장 흥분한 것은 '모비우스' 캐릭터를 처음으로 스크린으로 옮겨서 영화화 하는 것에 제가 참여하는 것이었다"라며 "지금까지 마블의 많은 아이코닉한 캐릭터가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제가 '모비우스'를 영화화하는 작업에 처음 합류해 너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레드 레토는 한국에 대한 애정도 표현했다. 그는 "제가 5학년 때 단짝 친구가 한국인이었다. 식사 자리에 초대 밥아서 친구집에 놀러갔다. 가서 젓가락 사용법도 배우고 맛있고 아름답게 차려진 식사를 했다. 그 때부터 한국음식을 사랑하게 됐다. 한국에 가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라고 말했다. 자레드 레토는 "지난 몇년간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극장이라는 공간 자체의 의미가 달라지고 있다. 극장 개봉용 영화를 제작하고 작업하는게 저희에게는 의미 있는 작업이었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 큰 스크린 앞에서 함께 영화를 공유한다는 것에서 흥분감을 감출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수많은 작품에서 여러가지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했던 자레드 레토. 그는 '모비우스'에서 마블 최고 안티 히어로의 탄생을 예고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한편 '모비우스'는 3월 30일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