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킹덤, 무르익은 韓 퍼포먼스 '승천'..아쉬운 굿바이 무대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4.17 16: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그룹 킹덤이 신곡 '승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킹덤(자한, 아이반, 아서, 치우, 단, 루이, 무진)은 오늘(17일) 오후 3시 50분 방송한 SBS '인기가요'(이하 '인가')에 출연해 미니 4집 타이틀곡 '승천' 굿바이 무대를 꾸몄다.


이날 킹덤은 검은색과 붉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한복의 고운 비단결이 수려하면서도 강렬한 킹덤의 움직임을 더욱 극대화시켰고, 마치 종합 예술과 같은 아름다운 무대가 완성됐다.

지난달 31일 발매된 킹덤의 미니 4집은 '변화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적들과 싸우는 왕, 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국악 에픽 댄스 팝 장르의 타이틀곡 '승천'은 해금, 대금, 가야금, 피리 등 전통악기 고유의 특성과 킹덤의 구슬프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이 인상적이다. 또 매 무대마다 각기 다른 화려한 한복 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킹덤은 이번 활동에서 새 타이틀곡 '승천'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줬다.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하고, 미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 3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근에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올라 3연속 빌보드 진입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킹덤을 비롯해 고스트나인(GHOST9), 권은비, 드림캐쳐, 로즈아나(Rosanna), MAJORS(메이져스), BAE173, 아이브(IVE), 아일리원(ILY:1), 엔시티 드림(NCT DREAM), 온유(ONEW), 저스트 비(JUST B), 제시(Jessi), 크래비티(CRAVITY), 퍼플키스(PURPLE KISS), 홍의진 등이 출연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