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타시온, 사후 프로젝트 앨범 발매..'LOOK AT ME: THE ALBUM'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6.15 11: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소니뮤직


2018년 총기 사고로 20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미국 래퍼 텐타시온(XXXTENTACION)의 사후 발매 프로젝트 앨범 'LOOK AT ME: THE ALBUM'이 발매됐다.

15일 소니뮤직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된 이 앨범은 총 25개의 트랙으로 구성, 기존에 정식으로 발매되지 않았던 트랙들과 주요 트랙이 담겼다.


미국 플로리다 출신의 힙합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텐타시온은 특유의 염세적이고 실험적인 음악으로 힙합계에 큰 변화를 몰고왔던 아티스트이다. 관습에서 벗어난 구성과 가사, 창의적인 랩스킬로 단시간 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비평가들은 그에 대해 '장르의 경계를 파괴하고 혼합하는 실험적인 음악을 창조한다' 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는 학창 시절 사운드 클라우드에서의 독자적 활동으로 자신만의 음악관을 정립했고, 이를 메인스트림에서까지 인정받았으며, 그의 영향력은 2018년 그가 세상을 떠난 뒤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텐타시온의 히트작이자 앨범 동명의 곡 'Look At Me!'는 2015년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공개되어 현재까지 7억 1000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또 다른 수록곡 'Vice City'는 아티스트가 가장 먼저 사운드클라우드 계정에 업로드 했던 곡으로, 실험적인 사운드 디자인과 철학적 가사가 돋보이는 트랙이다. 이와 같이 16세의 나이로 선보인 천재적 음악성으로 전세계를 놀라게 한 곡으로 손꼽힌다. 또한 이번 'LOOK AT ME: THE ALBUM'를 시작으로 아티스트의 초기 음악과 습작들이 정식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짧은 활동 시간 동안 누적 130억 스트리밍과 더불어 90억 회 이상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한 텐타시온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BET힙합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등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다수 수상했고, 스무 곡 이상의 플래티넘 인증을 기록한 바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