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이빌론/사진제공=스위치프로모션 |
베이빌론은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레트로한 느낌의 바탕을 배경으로 이번 베이빌론의 앨범에 참여한 이효리, 박진영(JYP), 엄정화, 듀스 이현도, 브라운 아이드 소울 영준, 업타운 정연준, 하림, 김범수 등 한국 가요계의 레전드들의 모습이 이어진다. 엔딩은 베이빌론의 등장으로 끝난다.
실제로 영상에 등장한 아티스트들은 이번 베이빌론의 세 번째 정규앨범 EGO 90'S 에 참여한 한국가요계의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이다.
게시물에는 음반의 완성도를 증명이라도 하듯 베이빌론을 응원하는 국내 팬들을 비롯하여 글로벌 팬들의 수많은 댓글이 달렸다.
베이빌론은 그간 지코 ,이효리 , 제시 ,수지, 레드벨벳 예리, 이효리, 박재범, 팔로알토 , 도끼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로 불려온 주인공이다.
이번 베이빌론이 업로드한 영상과 음악에 전세계 팬들이 집중하는 이유는 케이팝이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가운데, 한국의 레전드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베이빌론의 완성도 있는 음악이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베이빌론은 "이번 세 번째 정규앨범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부었다" 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또한 "업로드 한 영상에 보여준 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또한 베이빌론은 자신의 인스타에 "트렌드함 속에서 변하지 않고 영원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고 레전드 선배님들이 있어 더 행복하고 편하게 음악할 수 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앨범 작업이었다" 며 "범수형과 효리누나와 함께한 곡은 곧 들으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기다려달라" 고 덧붙이며 추가 공개 곡에 대한 기대감을 당부했다.
한편, 베이빌론의 세 번째 정규앨범 EGO 90'S 는 지난 1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발매됐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