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스포티파이 K-OST 3년 연속 1위..'OST 킹'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04 07:2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스포티파이(Spotify) 연말 결산에서 3년 연속 최다 스트리밍 K-OST 1위를 차지하며 'OST 킹' 명성을 입증했다.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는 매년 연말 '랩드(Wrapped)'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부문에서 음원 스트리밍 데이터를 결산, 소개함으로써 전 세계 스포티파이 청취자들이 가장 즐겨 듣는 음악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지난해에 이어 K팝 관련 데이터를 단일 장르로 유일하게 따로 발표해 드높아진 K팝의 글로벌 위상을 반영했다.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랩드(Wrapped)' 스포티파이 K-OST 부문에서 뷔가 가창한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메인 OST 'Christmas Tree'가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에 선정됐다.

image
'Christmas Tree'는 '글로벌 K-팝 톱 리스트 10' 차트도 8위를 차지했다. 뷔는 해당 부문에서 K-팝 남자솔로이스트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뷔는 지난해 발표한 '랩드(Wrapped)' 스포티파이 K-OST 부문에서 자작곡 'Sweet Night'으로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Sweet Night'은 2020년에도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OST로 선정된 바 있어 이로써 뷔는 3년 연속 K-OST 부문의 왕좌를 지켰다.

뷔는 '랩드(Wrapped)' 선정 K팝 남성 솔로 아티스트에도 3위에 이름을 올리며 최강 음원파워를 과시하며 솔로이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뷔의 스포티파이에 등록된 3곡의 총 스트리밍은 6억 550만을 돌파했다.

image
스포티파이 뷔의 페이지는 12월 4일 기준 1079만 4312명의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다. 스포티파이에 등록된 한국 아티스트는 솔로, 그룹을 포함한 1189명으로 뷔는 솔로, 그룹을 포함한 아티스트 중 6위, K-팝 솔로이스트로는 제이홉, RM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Christmas Tree'가 발표된 이후 팔로워 수는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2년 한 해 K-팝 솔로이스트 중 최다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앨범이나 믹스테이프 없이 K팝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1000만 팔로워를 돌파해 음원 강자 자리에 오른 뷔는 솔로 앨범을 발표하면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부를 것으로 전망된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