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뷔다스의 손'..방탄소년단 뷔 덕에 접속자수 40배 '껑충'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17 07:5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한 미국 인디게임을 전 세계 7위의 인기게임으로 발돋움시키며 강력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유럽 최대 디지털 미디어그룹 중 하나인 영국 Future사의 게임 정보사이트 'Games Radar+'은 "최근 미국 개글스튜디오의 온라인게임 '구스 구스 덕(Goose Goose Duck)'이 K팝 센세이션 뷔 덕분에 '스팀(Steam)' 최고 게임 중 하나로 급부상 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의 '최고 동시접속자(동접자) TOP20'에 따르면, 구스 구스 덕은 최근 3주간 40배 이상의 엄청난 접속자 수 상승을 기록했다.

2021년 10월에 출시된 구스 구스 덕은 4000~5000 범위였던 평소의 일일 최고 동접자 수가 11월들어 갑자기 급상승하기 시작했다. 11월 18일 1만명, 30일 5만명, 그리고 12월 6일 일 최고 동접자 수는 166,452명에 달했다.

image
'Games Radar+'는 "게임의 갑작스런 인기상승에 관한 모든 요소를 추적하기는 어렵지만 우리는 원인을 찾았다. BTS의 V, 김태형이 11월 14일 생방송에서 팬들과 함께 구스 구스 덕을 플레이 했다"고 분석했다.


뷔는 이 날 팬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약 1시간 반 동안 팬들과 온라인 게임을 함께 즐기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뷔의 영상은 9일 기준 재생 횟수 850만회를 기록 중이다. 전세계 수많은 팬들이 방송을 지켜 봤을 뿐 아니라 뷔와 팬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플레이 영상은 SNS에서도 뜨거운 화제에 올랐고, 인기는 게임 유저 증가로 고스란히 이어졌다.

'Games Radar+'는 "극도로 갑작스러운 인기 상승은 이제 설명이 된다"며 7일 현재 구스 구스 덕은 스팀에서 7번째로 큰 게임이 되었다며 놀라움을 표했다.

image
K팝 간판스타 뷔는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증명해 왔다.

뷔가 MBTI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자 몰려든 팬들로 인해 해당 웹사이트는 서버가 다운됐고, 인스타그램 '무물(Q&A)'을 진행했을 때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자체가 다운되어 버리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또 뷔가 언급한 책은 곧바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고 해외 발간으로 이어지는 등 출판 업계에서도 '뷔다스의 손' 면모를 빛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