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의 중국팬클럽 바이두뷔바는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다섯 번째 서포트를 발표했다. 해마다 규모와 창의적인 면에서 놀라움을 선사한 바이두뷔바는 개인 광고가 진행되지 않았던 장소에 국내 최초로 뷔의 생일광고를 진행한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가 연중 진행되고 있는 홍대의 고층빌딩 전체에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뷔의 모습을 랩핑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바이두뷔바는 넷플릭스와 수개월간의 협상을 거쳤고, 넷플릭스는 광고 기간 중이지만 특별히 뷔의 생일인 12월 30일에 한해 광고를 중단하고 양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뷔의 생일이 연말이라 매해 위치 선정과 비용면에서도 까다로운 조건이지만 팬들은 뷔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생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웨스트 에드먼턴 몰은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로 그 규모는 세계8대 불가사의의 하나라고 일컬어질 정도이다. 동서로 8Km, 남북으로 3Km에 달하는 면적에 약 800개의 상점, 110군데 이상의 레스토랑, 세계최대의 실내놀이공원인 환타지랜드, 세계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롤러코스터, 세계최대의 실내수영장 워터파크 등 오락시설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완벽하게 준비돼 있다.
'BTS V Canada'는 실내스케이트장과 실내 수영장 워터파크, 두 곳의 대형 LED 스크린에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띄울 예정이다. 'BTS V Canada'는 매일 최대 20만 명이 거쳐 가는 이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뷔의 생일 축하 영상을 보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