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일본 인기 랭킹 투표 90주 연속 1위

야후재팬 트위터 결산 K팝 가수 '최다 언급량'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22 07:2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에서 신드롬 인기를 굳건하게 지키며 '태태랜드' 위상을 입증했다.

뷔는 12월 12일부터 12월 18일까지 일본에서 진행된 각종 인기 랭킹 투표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며 원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뷔는 일본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실시한 'K-팝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는 9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에서도 총 206명의 20대 한국남자 배우를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86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멀티 엔터테이너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뷔는 지난 2016년에 출연한 드라마 '화랑'에 단 한 편으로 일본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20대 한국남자 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일본에서는 수많은 팬들은 뷔가 다시 연기로 팬들을 만나길 고대하고 있다.


image
뷔는 다양한 장르의 K-컬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K-board'의 K-팝 꽃미남 아이돌 투표, K-팝 아이돌 랭킹과 오디션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 진행된 인기투표에서도 데일리, 주간, 월간, 전 기간에 걸쳐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SNS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트위터 강국인 일본에서 뷔는 2022년도 야후재팬 트위터에서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언급량을 기록했다. 뷔는 최근 몇 년간 트위터에서 일본 셀럽들도 제치고 개인으로 최다 언급량을 기록하고 있어 일본인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류스타임을 입증했다.

일본에서의 뷔의 인기와 위상은 야후재팬에서 체감할 수 있다. 12월 21일자 야후재팬의 PC버전, 모바일 버전 메인 모두에 코스모폴리탄 재팬이 쓴 "BTS V가 선보인 '우정 타투'의 전모"라는 뷔의 기사가 해외인물로는 유일하게 올라왔다. 특히 뉴스, 사회,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를 다루는 종합 편에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image


기사는 뷔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사진에 관한 것으로, "뷔가 촬영차 멕시코에서 자연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고 설명했다.

또 "수영복을 입은 뷔의 무릎 위에 선명하게 보이는 숫자 '7'로 뷔의 우정 타투의 전모가 밝혀졌으며 BTS의 유대감을 새삼 느끼게 하는 절묘한 타이밍이어서 팬들의 감동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