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또 하나의 겨울이 찾아왔는데 당신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태형아 생일을 축하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창의적이고 화려한 특급 이벤트를 발표했다.
서울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 뷔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음악 세계와 개성을 고스란히 담은 쇼케이스 형태의 전시회가 열려 도심 속 작은 '태태랜드'가 조성된다.
바이두뷔바는 뷔가 2021년 뷔의 생일을 축하하며 신촌에서 진행된 태태존 이벤트에 방문해 인증샷을 남긴 추억을 되새기며 작년에 이어 이곳을 이벤트 장소로 정했다고 밝혔다.
뷔의 사진으로 장식된 포토월은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한껏 더 달굴 예정이다. 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따로 마련돼 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특별히 제작된 대형 필름박스 내부는 방탄소년단 앨범 BE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뷔가 직접 선택한 벽지, 바이올린, 뷔의 사진액자가 뷔의 취향이 담긴 빈티지 조형물과 카메라 레코드플레이어, 책, 케이크 등과 함께 장식돼 팬들의 정성을 엿볼 수 있다.
필름 박스 외부에는 뷔의 데뷔 때부터 현재까지의 모습과 함께 팬들이 생일을 축하하며 뜨거운 사랑과 응원을 보내는 말들이 각국의 언어로 적혀있어 감동을 선사한다.
또 뷔의 생일 화보 콘셉트인 19세기 영국 신사를 본 따서 만든 높이 3미터의 거대한 생일 인형도 전시된다. 화보는 처음부터 끝까지 콘셉트는 물론 소품, 의상까지 모두 뷔의 선택으로 탄생했는데 인형은 화보에서 뷔가 착용한 블루 슈트를 입고 승마하는 모습을 하고 있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바이두뷔바는 전국 전역의 지하철을 커버하는 1만 7199개의 생일 광고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 36개의 대형 옥외광고, 홍대 빌딩 전체에 랩핑 광고, 한국을 대표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체인 CGV의 총 323개 스크린 전체에 뷔의 생일광고를 진행하는 등 독보적 팬클럽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