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뷔의 생일이 되자 SNS에는 전 세계 팬들의 축하메시지가 이어졌다. 세계 각국의 음원 플랫폼, 뉴스 매체, 엔터테인먼트 등 공식 계정, 셀럽들의 축하가 계속됐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해시태그 '#HAPPYVDAY'가 한국, 미국, 영국, 일본 등을 비롯한 40여 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외 뷔와 관련된 다양한 해시가 각국의 실시간 트렌드를 장식했다.
'#HAPPYVDAY'를 비롯한 축하해시는 생일이 지난 24시간 이후에도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를 지키고 있으며 '#HAPPYVDAY' 단 한 개의 해시태그가 200만 이상의 트위트 언급량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영국에서는 생일이 지난지 하루가 됐음에도 8위를 지키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뷔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팬들의 생일 이벤트는 슈퍼스타의 존재감을 더욱 더 빛나게 했다. 아시아,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까지 지구 한 바퀴를 돌며 뷔의 생일 영상과 축하메시지가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막대한 수량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TV, 라디오, SNS 등에도 축하영상과 메시지가 흘러나왔다.
뷔는 생일을 축하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인스타그램에는 "감사합니다"를, 위버스에는 "이제 딱 1분 남았네! 많은 아미분들한테 축하받아서 너무 좋고, 또 너무 행복해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아프지마십시오 보라행"라고 글을 남겨 감동을 선사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