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VDAY' 방탄소년단 뷔 생일 全세계 달궜다

트위터 월드 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부터 15위까지 장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31 07:1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전 세계에서 화려한 축제가 펼쳐지며 글로벌 팬들의 축하메시지가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를 달궜다.

12월 30일 뷔의 생일이 되자 SNS에는 전 세계 팬들의 축하메시지가 이어졌다. 세계 각국의 음원 플랫폼, 뉴스 매체, 엔터테인먼트 등 공식 계정, 셀럽들의 축하가 계속됐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해시태그 '#HAPPYVDAY'가 한국, 미국, 영국, 일본 등을 비롯한 40여 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외 뷔와 관련된 다양한 해시가 각국의 실시간 트렌드를 장식했다.

image
월드와이드실시간트렌드에는 '#HAPPYVDAY'가 1위, '#VeautifulPrinceTaehyung' '#태형이의_뷔티풀데이즈' '#BornIconTaehyung' '#OurPurpleEmperorV' '#VOurSweetTreasure' '#HAPPYBIRTHDAY MY LOVE' '#ForeveOurBestFriendTae' '#사랑이 태어나면_우리태형' '#태태케이크' '#WeLoveYouTaehyung' 등이 뒤를 이어 나란히 15위까지 차지했다.

image
일본에서도 '#HAPPYVDAY'가 1위, '#HappyTaehyungDay'가 3위, 뷔의 이름 'テテちゃん'(태태)와 'テヒョンさん'(태형)이 각각 7위와 15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최대 포털 야후재팬 실시간 검색어 3위에도 올라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상을 입증했다.


'#HAPPYVDAY'를 비롯한 축하해시는 생일이 지난 24시간 이후에도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를 지키고 있으며 '#HAPPYVDAY' 단 한 개의 해시태그가 200만 이상의 트위트 언급량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영국에서는 생일이 지난지 하루가 됐음에도 8위를 지키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뷔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팬들의 생일 이벤트는 슈퍼스타의 존재감을 더욱 더 빛나게 했다. 아시아,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까지 지구 한 바퀴를 돌며 뷔의 생일 영상과 축하메시지가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막대한 수량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TV, 라디오, SNS 등에도 축하영상과 메시지가 흘러나왔다.

image
팬들은 정해진 일정 안에 다 보지 못할 정도여서 아침 일찍부터 늦은 밤까지 며칠에 걸쳐 이벤트 순례를 하면서도 즐거운 함성을 질렀다. 도쿄 시부야의 번화가에는 뷔의 생일홍보 차량을 보기 위해 추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팬들이 모여 차량이 지나갈 때 마다 'HAPPY BIRTHDAY'를 외쳐 놀라움을 안겼다.

뷔는 생일을 축하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인스타그램에는 "감사합니다"를, 위버스에는 "이제 딱 1분 남았네! 많은 아미분들한테 축하받아서 너무 좋고, 또 너무 행복해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아프지마십시오 보라행"라고 글을 남겨 감동을 선사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