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의 중국팬클럽 바이두뷔바는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21, 22번째 이벤트로 영국 런던의 랜드마크 레스터스퀘어, 일본 도쿄, 요코하마, 나고야의 랜드마크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런던은 방탄소년단이 해외 투어를 개최한 도시 중 하나로, 뷔가 영국감성을 사랑한다고 밝힌 바 있어 특별한 인연이 있는 곳이다.
레스터스퀘어(Leicester Square)는 런던 중심부 웨스트엔드에 위치한 광장으로 극장, 영화관, 라디오 방송국, MTV 스튜디오 등 미디어 기업이 모여 있는 곳이다. 일 년 내내 사람들의 왕래가 잦으며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서 새해가 되는 시점에 가장 활기찬 곳이다.
뷔의 생일 축하 영상은 레스터스퀘어 중심부에 있는 웨스트엔드 영화관의 대형스크린을 장식했다. 런던에 있는 팬들은 영화관 앞에 모여 함께 생일 축하를 하며 기쁨을 나눴다.
요코하마의 최고층 빌딩인 랜드마크 타워는 고층의 전망대와 호텔, 미술관, 명품브랜드가 입점 돼 있다. 랜드마크 타워의 주요 출입구 10곳에 위치한 70인치 대형 스크린과 빌딩 내부의 26개의 대형 스크린에도 뷔의 모습으로 장식돼 팬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국에서는 라디오방송을 통해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송출됐다. 뷔가 지난 9월 MBC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에 특별 DJ로 출연한 것을 인연으로 이번 이벤트가 준비됐다.
KBS 라디오 '이기광의 가요광장',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와 MBC 라디오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 '4시엔 윤도현입니다' 'GOT7 영재의 친한 친구'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에도 뷔에게 생일을 축하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광고에 담겨 울려 퍼졌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