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네일빌보드는 지난 12월 31일 지민의 백악관 연설 장면을 대표 섬네일로 내세워 2022년 방탄소년단이 그룹과 개인으로 낸 다양한 성과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지민은 지난해 5월 백악관에서 진행된 아시아계 대상 혐오 범죄 근절에 대한 연설 이후 트위터 100만 이상 언급량으로 국내외 언론과 유명인들의 이목을 모았으며 빌보드는 당시에도 지민의 연설 장면을 메인으로 관련 소식을 보도한 바 있다.
이는 '짐메리카(지민+아메리카)'라고 불리고 있는 지민의 위상에 대한 방증으로 특히 지민은 지난해 12월 공개된 '2022 KOFICE 글로벌 한류 트렌드 리포트'의 미국에서 선호하는 가수에 팀 내 유일한 멤버로 톱5에 랭크되어 미국 내 남다른 인기와 인지도를 실감케 했다.
빌보드는 "'위드 유'는 올해 최고의 K팝 발표곡 중 하나일뿐더러,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 핫 트렌딩 송 차트에서 무려 7주 동안 1위에 올랐다"고 밝혔으며 '위드 유'는 핫 트렌딩 송 주간차트에서 26주간 차트인에 성공, 2022년 발매된 한국 OST 최장기간 기록까지 더했다.
한편 '롤링스톤 인디아' 선정 2022 한국 드라마 OST 1위를 차지한 '위드 유'는 2022년 발매곡 가운데 유일, 역대 최단기간 11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1위 올킬의 대기록을 세웠으며,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 중 가장 빨리 1억 8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화려한 기록을 더해가고 있다.
▶[MV] 지민(Jimin) X 하성운(Ha Sung-Woon) - With you | 우리들의 블루스(Our Blues) OST Part 4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