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그룹 활동 중단 이후 솔로 앨범 발매 준비 중으로 알려졌던 지민이 협업을 통해 첫 개인 활동을 시작하자 예상치 못한 선물같은 소식에 팬들은 축하 메시지로 SNS를 가득 채웠다.
이후 트위터에서 'VIBE IS COMING'과 'JIMIN IS COMING', '#VIBE'가 번갈아 전 세계 실시간트렌드 1위에 오르는 폭발적 화제를 일으킨데에 이어 'PARK JIMIN'이 2위, 이외에도 'SO EXCITED', 'LET'S GO JIMIN', 'Collab' 등 총 19개의 키워드가 트렌딩됐다.
또한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weibo)에 게시된 지민과 태양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은 당일 143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한한령을 뚫을 기세로 역대급 화제성을 증명했다.
빌보드는 공식 계정을 통해 무려 3차례에 걸쳐 대대적인 집중 조명에 나섰고, 지민을 최애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온 빌보드 뉴스 진행자 테트리스 캘리는 뉴스를 인용해 '우리 차례야?'라고 놀라움과 기대감을 한껏 표현했다.
미국 클라우트 뉴스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 개편 이후 '최고 지수 언급'으로 데뷔 동시 빌보드 핫트렌딩 송 일간차트 1위에 오른 소식을 전했고 일본 'LeisureByte' 또한 이 소식과 함께 '시대를 초월한 콜라보'라는 상징적 의미를 더해 보도하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