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日인기랭킹 94주 연속 1위..'신드롬급 인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1.18 06:5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에서 진행된 랭킹 투표에서 1위를 이어가며 신드롬급 인기를 보여줬다.

뷔는 1월 9일부터 1월 16일까지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사이트 '네한(音韓)'에서 진행된 'K팝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2만 118표를 획득하며 94주 연속 1위를 거머쥐었다.


같은 기간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美韓)'의 '20대 한국 남자 배우' 랭킹에서는 9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배우 김태형'으로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뷔는 일본에서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양한 투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 '태태랜드' 일본에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image
뷔는 드라마 등 K컬처 정보를 제공하는 'K-board(케이-보드)'의 '케이팝 꽃미남 아이돌 투표', 케이팝 정보를 다루는 'KPOP JUICE(케이팝 주스)'에서 진행된 인기 투표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K팝, K드라마 전문 미디어 단미(Danmee)에서 실시한 'K팝 비주얼 킹', '크리스마스를 같이 보내고 싶은 스타', 'NHK 대하 사극에 특별 출연해줬으면 하는 K팝 아이돌'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트위터를 많이 사용하는 일본에서 뷔는 2022년 야후 재팬 트위터에서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언급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몇 년간 트위터에서 개인으로는 최대 언급량을 기록하고 있어 일본에서 가장 화제성 있는 한류스타임을 보여준다.

image


일본에서 지난해 뷔가 6종의 표지를 장식한 '보그 코리아' 매거진의 뜨거운 구매 열풍은 당연한 일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으로 알려진 대형 서점 '츠타야'는 도쿄의 다이칸야마, 시부야, 긴자 등을 비롯해, 전국의 지점에서 가장 넓고 눈에 띄는 자리에 뷔의 매거진을 배치해 판매했다.

특히 다이칸야마 츠타야는 이례적으로 1층의 갤러리 스페이스에 뷔의 보그 코리아를 특별 전시해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일본에서 아이돌 가수로서뿐 아니라 배우, 예능, 광고 모델 등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팬층을 확보한 뷔가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보여줄 활발한 활동에 기대가 모인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