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는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실시한 'K팝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1만 9416표를 획득, 1위에 오르며 97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의 '20대 한국 배우' 부문 투표에서도 1만 5670표를 얻으며 93주 연속 1위를 기록, K드라마의 기대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K팝 아이돌 랭킹과 오디션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는 일일, 주간, 월간, 전 기간 1위의 장기집권은 물론, 사이트 누적 득표수 300만표를 넘은 최초의 K팝 아이돌이 되어 강력한 팬 파워를 과시했다.
같은 주간 K-컬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K-board'의 K팝 꽃미남 아이돌 투표에서도 뷔는 2,810표를 받아 53주 연속으로 1위에 올라 기록 경신 중이다.
조각처럼 아름다운 화려한 비주얼의 뷔는 동화 속 왕자님 같은 사랑스러운 반전 매력의 소유자로, 각종 투표 1위 장기 집권은 물론 일본 남녀 모두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뷔는 일본 젊은 남성층에게 워너비 스타로 각광받고 있다. 뷔의 스타일을 동경해 "태태처럼 되고 싶다"라는 주제로 올린 유튜브 영상들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지난 12월 일본 팬이 선택한 'K팝 남자 아이돌 '비주얼 왕' 투표'에서 과반수가 훌쩍 넘는 67%로 1위를 차지, 일본의 수많은 미디어에서 집중 조명하며 뷔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한번 입증했다.
뷔가 표지를 장식한 보그 코리아는 일본에서 놀라울 정도의 빠른 품절을 기록했고, 일본 최대서점 츠타야 서점은 전국 지점에서 가장 넓고 눈에 띄는 자리에 뷔의 잡지를 배치해 판매했다.
또한 뷔의 화보집 'Veautiful Days'는 최대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에서 화보집 부문 판매 랭킹 1위, 유니버설뮤직 스토어 판매 랭킹 순위 1위를 기록해 뷔의 위상을 빛냈다.
한편 뷔는 오는 2월 24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하는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 출연한다. 일본 각종 매체에서 이를 집중 조명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