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Moon' 3주년..전 세계 축하 물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2.22 07:2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Moon(문)'의 3주년을 기념해 팬들이 특별한 광고로 축하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7)에 수록, 진이 직접 작사·작곡한 'Moon'은 진의 탄탄한 보컬과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업템포 곡이다. 팬들을 지구, 자신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에 비유하며 팬들과 변함없이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팬송이다.


image


팬들은 진의 솔로곡 'Moon'의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정성이 가득한 서포트를 준비했다.

진의 팬 계정인 'KONI'(코니)'는 강남역 메가박스 시티빌딩 지비젼 광고를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송출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일본의 NAGOYA HISAYA central vision 광고도 함께 진행하며, 진과 'Moon'을 향한 애정 어린 마음을 전했다.

image


또, 진의 일본 서포터즈 @WaitForJin_BTS와 팬 계정 @ALittleBraver92가 콜라보로 진행한 'MoonDay advertising support'도 공개되며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았다.

콜라보로 진행된 2023 JIN's MOON DAY의 축하 계정인 @2023JIN_MOONDAY계정은 인천공항, 하이브(HYBE)앞 가로등 배너, 인스타그램 광고, 하이브 앞 파노라마 로드, 하이브 앞 편의점, 도쿄 신주쿠 유니카, 오사카 TSUTAYA, 나고야 Hisaya, 하카타 돈타쿠, 삿포로 역전 각 vision에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mage


진의 팬들은 2주년 기념일에도 필리핀 바부얀 해안가(PH Babuyan Marine Corridor)에서 혹등고래를 입양했고, 아기 코끼리와 아프리카 펭귄, 병들거나 좌초된 해양 거대 동물 치료에 기부하고, 회색 늑대를 입양하는 등 세계 곳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바 있다.

또 꾸준한 기부를 실천해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 회원이기도 한 진의 진실된 선함을 따라서 빈곤 지역 초등학교 돕기, 홍수피해 지역 적십자사 기부, 유기견협회 기부 등을 꾸준히 이어가며 다양한 봉사와 기부 활동을 통해 모범 팬덤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image


진의 'moon' 3주년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축하하며 기쁨을 나눴다. 트위터에는 #Moon득_석진이가_보고싶은날 #석진아_너는하나뿐인_Moon 이라는 해시태그가 줄을 이었고, 국내 실시간 트렌드 7위에 오르는 등 팬들의 수많은 축하 글들이 넘쳐났다.

팬들은 "달과 지구는 늘 함께니까 기다릴께, 사랑해 알라뷰", "이렇게 멋진 팬송을 선물해준 석진아, 고마워", "내 꿈은 석진이가 부르는 문을 라이브로 듣는 것! 기대할께", "우리를 항상 행복하게 해줘서 고마워", "달님과 지구의 판타스틱 러브스토리", "보고싶은 석진아 3주년 축하해", "우리 조교님께 평생 충성을 맹세할께" 등 뜨겁게 응원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