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댄스 콘텐츠로 공식 계정 최다 조회수 톱3를 싹쓸이하며 독보적 인기를 빛냈다.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지민의 댄스 콘텐츠 '지미니의 댄스타임' 영상 중 '대체불가 지미니의 춤선'이 20일, '대체불가 지미니의 VIBE'는 22일 각각 3000만 뷰를 돌파했다.
더불어 가장 마지막으로 공개된 '하이브 사옥에 지미니 출몰' 영상 역시 2838만 조회수를 넘겨 계속해서 조회수 급상승 그래프를 그리고 있으며 이로써 지민의 댄스 영상이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에 게재된 릴스 최다 조회수 톱3를 장식하고 있다.
팀 내 메인 댄서를 맡고 있는 지민은 자신의 장점을 살려 댄스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하며 '화양연화' 앨범부터 가장 최근 발매된 '프루프'에서의 다양한 안무를 선보여 방탄소년단 퍼포먼스 일대기를 담은 모습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순백의 천사를 연상시키는 '퍼미션 투 댄스'의 'We don't need to worry'이 615만, 발매 3주년이 된 정규 4집 수록곡이자 지민의 솔로곡 '필터'를 배경음악으로 한 'BTS MAP OF THE SOUL ON:E' 콘셉트 포토북 쇼트 필름도 1076만을 넘기며 각각의 모든 카테고리 내 멤버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영상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4번째 '버터' 콘셉트 포토는 소셜 미디어 통계 분석 사이트 'Path of Ex' 선정 2022년 전 세계 인스타그램 최다 댓글 톱9 중 8위(200만 이상)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개인 콘텐츠를 통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BTS 프론트맨'의 존재감을 확연히 드러내고 있는 지민은 해시태그 '#JIMIN'이 인스타그램에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 인물 개인 최다 언급량을 나타내는 등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