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최대 남성 영어 잡지 'DAMAN'은 지민을 표지 모델로 장식한 'DAMAN Magazine ft. JIMIN 2023년 2월/3월 호'를 발매하며 지민의 단독 인터뷰와 화보를 공개했다.
지민은 화보를 통해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 '디올'(Dior)의 의상을 완벽히 소화하는 신비로운 아우라와 황금 비율의 몸매, 화보 장인 다운 포즈로 감탄을 모았으며 특히 성별 초월의 아름답고 몽환적인 눈빛과 비주얼이 압권이다.
'DAMAN'은 지민 커버 발매를 기념해 공식 트위터 헤더와 프로필 사진을 지민으로 변경하고 'DAMAN Magazine ft. JIMIN of BTS'으로 계정명을 교체하는 등 기쁨과 애정을 드러냈으며, 지난 5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지민의 화보는 모든 게시물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으며 높은 화제성을 나타내고 있다.
지민이 커버를 장식한 'DAMAN' 매거진은 '더블유 코리아'(WKorea), 에스콰이어 타이완(Esquire Taiwan)에 이은 지민과 디올의 세 번째 컬래보레이션 화보 발매이다.
지난 1월 6종으로 발매된 '더블유 코리아'는 여러 온라인 사이트에서 품절 대란에 이어 베스트 1위부터 6위까지 이름을 올려 높은 구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에스콰이어 타이완 역시 발매와 동시 품절, 1인당 구매 가능 부스를 5권에서 1권으로 조정해 진행된 2차 판매에서도 역시나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3월 24일 지민은 솔로 앨범 발매 소식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디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패션계에서도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