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中팬들, 어려운 어린이들에 따뜻한 손길..선한 영향력 실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2.27 07:3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중국 팬들이 열악한 교육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손길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 훈훈함을 안겼다.

image



진의 중국 팬베이스 '차이나 진 바'(CHINA JIN BAR)는 최근 진의 이름으로 'Xinhua County Wentang Town' 중앙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책가방, 문구류 세트, N95 마스크, 책을 기증했다.

image


'차이나 진 바'는 그간 꾸준히 진의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다.


2021년에는 진의 생일을 맞아 서포트 활동으로 빈곤지역의 Caoping 초등학교에 교실과 식당 등 기반 시설들을 리모델링했다. 에어컨, 식수 등의 시설 개선과 컴퓨터, 악기, 책, 가방, 문구류 등 기부 물품을 모든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기부활동도 펼쳤다.

'차이나 진 바'는 "진이 선한 영향력을 주는 너무나도 훌륭한 롤 모델이고, 진으로부터 받은 힘과 치유의 감정을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 위해 학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image


또 같은 해에 진의 데뷔 8주년을 맞아 빈곤 퇴치를 위해 중국 간쑤성 룽난(Longnan) 지역에 3만 7200위안(한화 약 650만 원)을 기부, 벌집 124개를 분양받을 수 있도록 도운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 허난성의 홍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정저우시(Zhengzhou) 적십자에 1만 2400위안(한화 약 22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image


진 팬들의 선한 영향력 실천은 중국뿐만 아니라 국내 및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글로벌 팬들이 그 뜻을 함께 하며 기부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진은 '선한 영향력은 나눌수록 커진다'라는 뜻에 동감해 2018년 5월부터 매달 일정 금액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2019년 5월 누적 기부금 1억 원을 넘기며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이 된 것이 알려져 훈훈함을 안긴 바 있다.

진의 기부에 대한 가치관과 긍정적인 영향력을 이어받은 팬들은 다양한 기부 활동과 지구 사랑 실천에 동참하며 지구촌 곳곳에서 선행을 실천 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