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은 2월 28일 오후 1시 30분께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 라는 제목으로 깜짝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전세계 팬들과 소통했다.
정국은 "그냥 (방송을)켰어요. 아무 이유 없이"라고 밝히며 "통오겹살을 시켜 구워 먹고 돼지 기름에 김치도 굽고 비빔면, 즉석 밥 등 야심차게 먹었다"고 일상을 공유했다.
이어 정국은 영화 '싱 스트리트' OST 중 하나인 'To Find You'를 감미로운 음색과 매혹적 보이스, 풍성한 성량을 바탕으로 완벽한 가창력의 생생한 라이브로 선보여 깊은 여운과 울림을 안겼다.
이후 정국은 음식물 쓰레기 기계를 철거하는 업체의 방문에 급 라이브 방송을 종료해 웃음을 안겼다.
이날 트위터에서는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지 17분 만에 정국 관련 키워드 'JUNGKOOK'이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로 순식간에 우뚝 솟아 올라 전세계를 들썩인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했다. 또 jungkook이 40분 만에 트위터 미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도 랭크됐다.
앞서 정국은 2월 2일, 3일, 12일 진행한 일명 '방구석 콘서트', '치킨 먹방', '운동' 개인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1630만 명, 1240만 명, 1000만 명, 640만 을 돌파하는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1630만 명은 위버스 플랫폼 개인 라이브 방송 역대 최다 기록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