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심인베스트 홍보대사 발탁..6월 韓팬미팅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3.02 06:4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가 인도네시아 대표 금융기업 얼굴로 발탁되며 인기를 빛냈다.

뷔는 최근 인도네시아 금융기업 시나르마르 세쿠리타스(Sinarmas Sekuritas) 브랜드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BTS 멤버 중 첫 개인 해외 금융모델이다.


인도네시아 재계 4위 시나르마르 그룹 금융 계열사 시나르마르 세쿠리타스는 3월 1일 투자 플랫폼 심인베스트(SimInvest)의 새 브랜드 홍보대사로 뷔를 선정한다고 발표했다.

image


페라타 타누자(Ferita Tanudjaja) 대표이사는 자카르타 탐린 사리나몰에서 진행된 브랜드 홍보대사 론칭 행사에서 "뷔의 개인 활동, 인스타그램에서 세운 기록들, 커리어와 행보, 그의 수많은 노력과 기록들이 모두 놀라웠다"고 홍보대사 선정 이유를 설명하며 "뷔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은 행운이다"라고 말했다.


또 6월 중으로 심인베스트와 뷔의 컬래버레이션 팬미팅이 한국에서 개최될 것이라는 힌트도 살짝 공개해 글로벌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기도 했다

그는 'IDX Channel', 'Kntan', 'EIN Presswire' 등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방탄소년단 뷔의 열정, 재능, 창의력, 에너지 넘치는 성격은 심인베스트가 젊은 세대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장 잘 대표하게 만든다"며 "우리는 함께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image
페라타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BTS 글로벌 센세이션으로 젊은 세대들의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과 연관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심인베스트는 뷔와 협력하여 인도네시아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더 나은 금융 미래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흥미롭고 미래 지향적인 투자 솔루션의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iPrice 2021 연구 결과, BTS와의 협업으로 동남아시아에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뷔는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멤버 1위로 선정되었고, 특히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구글의 동남아시아 검색의 2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뷔는 인도네시아 정부와 교육기관의 프로젝트 홍보에도 수 차례 등장해 각별한 위상을 드러낸 바 있다. 또 뷔의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 수상 소식은 인도네시아 언론에도 소개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전세계적인 인기와 더불어 현지에서 굳혀진 뷔의 올바른 이미지는 금융권 광고 모델로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뷔의 브랜드 홍보모델 소식이 전해지자 '#TAEHYUNGxSiminvest'가 트위터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딩 1위를 장식하며 글로벌 화제에 올랐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