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는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에서 진행된 'K팝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101주 연속 1위 대기록을 세웠다.
동기간에 걸쳐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에서 K-드라마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대 한국 배우' 부문 투표에서도 97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연기자로서도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K팝 아이돌 랭킹과 오디션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는 K팝 아이돌 사상 누적 득표수 300만을 최초로 달성하는 등 전 기간에 걸쳐 1위, K-컬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케이보드'(K-board)의 K팝 꽃미남 아이돌 투표에서도 57주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뷔가 출연한 드라마 '화랑'은 일본 공중파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뷔를 앞세워 홍보마케팅을 열중, 여러 차례 방송을 하고 있으며 매번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뷔는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으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뷔의 절친 우가패밀리와 촬영한 '인더숲:우정여행'편은 일본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률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뷔가 출연하고 있는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도 일본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일본 유명 매거진 스마트는 "식당스핀오프 프로그램 '서진이네'는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BTS의 V가 등장하는 것!"이라는 특별 기사를 통해 자세히 전했다.
'서진이네'는 일본 아마존프라임에서 5월 5일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