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대활약 '서진이네', 글로벌 10개국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3.23 06:47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신입 인턴으로 활약한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가 글로벌 OTT에서 인기를 모으며 K-예능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전 세계 OTT 순위 집계 사이트 'FlixPatrol'에 따르면 '서진이네'는 네 번째 에피소드 방영 후, 3월 넷째 주 글로벌 OTT인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의 'TOP TV Show 주간 랭킹' 16위에 차트인 했다.


'서진이네'는 한 주만에 5계단을 상승하며 20위권 안에 든 유일한 예능프로그램으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1위는 올랜도 블룸이 출연한 판타지 느와르 시리즈 'Carnival Row', 전 세계적 흥행작 스타트렉 유니버스를 확장한 'Star Trek: Picard'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

image


3월 22일 기준 '서진이네'는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총 10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바레인, 캄보디아, 인도에서도 TOP10에 진입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아마존 프라임의 가장 큰 시장 중 한 곳인 인도는 자국 영화와 드라마가 초강세를 보이는 지역으로 18일 공식 방영이 시작된 지 단 2일만인 20일, TOP10에 진입한 것은 괄목할만한 성과라 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4주 연속 금요일 프라임타임,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image


OST 참여만으로 전 세계 K팝팬들을 드라마로 끌어들였다는 평을 받으며 'K-OST' 글로벌 흥행의 주역으로 활약한 뷔는 이제 K-예능으로 그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