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시크하게 인사하는 매력으로 '시크 왕자' 면모를 빛냈다.
진은 스포티파이 코리아(Spotify Korea)가 진행한 '새 학기 맞이, 콘셉트 골라가세요' 설문에서 '시크하게 인사하는 콘셉트'로 1위를 차지했다. 57%의 압도적인 득표율이었다.
팬들은 스포티파이 코리아 공식 트위터에 "석지니 시크 손인사에 난 기절각", "내 슈스가 해주는 인사라면 뭔들", "내가 말했던가? 우리 석진이 시크왕자라고", "시크한 듯 따스한 우주대스타 JIN", "냉미남과 온미남이 공존하는 반전매력 석진이! 인사는 시크한게 더 매력적이야", "시크의 화신 어깨우주요정", "월와핸이여서 가능한 콘셉트"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진은 스포티파이에서 솔로 여러 곡을 높은 스트리밍 수로 기록하며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진의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수치를 기록한 '에피파니(Epiphany)'를 비롯해 '문(Moon)','유어스(Yours)','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어웨이크(Awake)', 슈퍼참치(Super Tuna)', '어비스(Abyss)', '이 밤(Tonight)'까지 솔로 총 8곡이 높은 스트리밍 수를 자랑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