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틱톡 영국 공식 계정은 트위터에서 'TIKTOK KING JUNGKOOK'(틱톡 제왕 정국) 이라고 쓴 한 팬의 게시물을 인용해 "Jungkook, come claim your CROWN"(정국아, 와서 너의 왕관을 차지해) 라는 글을 게재하며 틱톡에서 엄청난 해시태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정국을 '틱톡 제왕'이라 칭한 수식어에 대한 격한 공감을 드러냈다.
또 틱톡 영국 공식 계정은 "Yes he is THEEE king!!!!"(맞아 그는 왕이야!!!!), "HE'S THE KING!!!"(그는 왕이다!!!) 등의 댓글이 달리자 "he really is!"(그는 정말 그래!), "100%" 등 답글을 남기며 해당 플랫폼에서 정국의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 존재감을 재차 인정했다.
앞서 틱톡 영국 계정은 트위터에서 "a jungkook tiktok account would go crazy"(정국 틱톡 계정은 난리가 날 거야) 라는 글귀가 쓰여진 팬의 영상 게시물을 인용해 "wouldn't it? Let's get Jungkook on TikTok!"(난리 나지 않을까요? 정국이 틱톡에 데려오자!) 라고 정국을 영업하는 글을 한 차례 올리며 "He'd be incredible on tiktok"(정국은 틱톡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날 것이다)이라고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정국은 2020년 8월부터 28개월 동안 틱톡에서 전 세계 개인 인물 조회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