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다니엘, 韓 '인어공주' 낙점..오디션 통해 발탁 [공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5.12 16:20
  • 글자크기조절
image
다니엘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걸그룹 뉴진스 멤버 다니엘이 디즈니 실사판 영화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버전에서 주인공 에리얼 역에 낙점됐다.

12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다니엘이 '에리얼' 역을 맡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버전에서 '에리얼' 역을 맡게 된 다니엘은 가창과 더빙 연기를 소화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 속 '에리얼'과 나이대가 비슷한 데다 명랑한 이미지까지 닮아 있는 다니엘은 밝고 호기심 많은 10대 소녀 '에리얼'의 매력을 한껏 살려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다니엘 특유의 생기 넘치고 청아한 목소리로 '인어공주'의 OST를 소화해내며,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만들 것 예정이다.


image
다니엘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평소 디즈니 팬으로 알려져 있는 다니엘은 새로운 분야인 뮤지컬 노래와 더빙 연기에 도전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쳤다. 디즈니 본사 오디션을 통해 이번 '에리얼' 역에 캐스팅된 다니엘은 오디션 준비 단계부터 연습을 거듭하며 최선을 다했다는 후문.

다니엘은 오디션 현장에서 악보만 주어진 채 즉석으로 이루어지는 가창과 대사 테스트들을 거쳐 최종 '에리얼' 역에 낙점되었다. 영화 '인어공주'의 화면 속 '에리얼'의 영어 입모양과 타이밍에 맞춰 한국어 노래와 대사 연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 도전이었으나, 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전언이다.

image
다니엘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날 다니엘의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 뮤직비디오 티저 2종이 디즈니 코리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 각각 공개됐다. '소중한 것들' 티저 영상에서 극 중 '에리얼'이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던 인간 세상의 물건들에 대해 노래하는 장면을 엿볼 수 있으며, 더 넓은 세상으로 가고 싶은 '에리얼'의 마음을 담은 '간절한 소망' 티저 영상은 디즈니 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인어공주'는 5월 24일 개봉한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