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온·오프라인 협업으로 브랜드와 동반성장

채준 기자 / 입력 : 2023.05.17 14: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w컨셉


W컨셉이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성장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입점 브랜드의 다양한 판로 확대를 제안하고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위해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는 등 동반성장 선순환 구조를 만든 것이 주효했다.


W컨셉은 지난 2021년 5월 SSG닷컴 자회사 인수 이후 SSG닷컴을 비롯해 백화점, 면세점 등 그룹 관계사와 온·오프라인 협업을 강화해 입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신장에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쓱데이', '데이원(DAY 1)', '랜더스데이' 등 대형 행사에 참여해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며 입점 브랜드 매출 신장에 힘쓰고 있다.

20년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대한민국 쓱데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고, 올 1월 1일부터 8일까지 선보인 '데이원(DAY1)'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0% 크게 신장했다. 올해 4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야구단 연계 행사 '랜더스데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W컨셉에 입점한 뒤 동반성장 효과를 거둔 대표 브랜드로는 '닐바이피(NILBY P)'와 '르니나(LENINA)'가 있다. '닐바이피'는 모던한 감성과 컬러가 특징인 여성복 브랜드로, 지난해 매출 역시 전년 대비 20% 증가해 매년 신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르니나'는 모던하고 실용적인 의류를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로, SSG닷컴에 입점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1년 입점 후 1년 만에 매출이 3배 가량 늘어나는 등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W컨셉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관계사 협업을 통해 입점 브랜드 매출과 인지도가 높아졌다"며 "올해도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