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여름-겨울 시즌 모두 공략

채준 기자 / 입력 : 2023.08.02 13: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w컨셉


W컨셉이 극과 극 소비를 보이는 8월을 겨냥해 '클리어런스&역시즌 할인 대전'을 준비했다.

매년 8월은 막바지 여름 옷을 찾는 고객과 다가올 가을, 겨울 입을 옷을 장만하려는 고객이 동시에 몰리며 클리어런스, 역시즌 상품 모두 매출이 상승하는 시기다.


W컨셉이 지난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봄·여름(SS) 시즌 오프 '클리어런스' 상품과 패딩, 롱코트 등 가을·겨울(FW) '역시즌' 상품 매출이 직전 주 대비 35% 신장했다. 올해는 고물가 영향으로 클리어런스, 역시즌 상품 소비가 빨라진 것으로 보인다.

이 기간 대표적으로 '여름 슈즈', '원피스' 등 상품과 코트, 점퍼 등 '아우터'와 '니트' 상품이 인기가 높았다. 막바지 여름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플립플랍, 샌들, 린넨 원피스 등 상품 판매가 높았고, 다운패딩, 롱패딩, 양털 슬리퍼 등 한겨울 상품을 찾는 고객도 많았다.

이처럼 클리어런스, 역시즌 상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W컨셉은 오는 13일까지 '클리어런스&역시즌 세일'을 열고 수요 잡기에 나선다.


W컨셉은 SSG닷컴과 협업해 오는 14일 오전 10시까지 '프론트로우 썸머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한다. W컨셉과 쓱닷컴에서 여름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윈드브레이커, 슬랙스, 스커트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W컨셉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고객이 늘면서 클리어런스, 역시즌 상품 소비가 빨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