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아이튠즈 47개국 1위..'글로벌 슈퍼 파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8.07 07:0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아이튠즈(iTunes) 47개국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image



진의 '슈퍼참치'는 8월 6일 몰타(Malta)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슈퍼 참치'는 낚시에 진심인 진이 만선에 대한 염원을 담은 자작곡으로 2021년 12월 4일 자신의 생일에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YouTube)와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를 통해 음원 선공개 후 2022년 10월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다.

image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에서 리투아니아를 시작으로 핀란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39개국 1위를 달성하였으며 지난해 12월 13일 콰테말라에서 40번째 1위, 12월 14일 보츠와나에서 41번째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아랍에미리트 등 이어 몰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 47개국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다.

해당 차트에서 '슈퍼 참치'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 '유럽 차트' 3위, '미국 차트'에서 10위를 기록한 바 있다.

image


'슈퍼 참치'는 청량하고 귀여운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매력적인 곡으로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전 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공개된 진의 '슈퍼 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 오르며 월드 스타 진의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8월 7일 오전 6시 현재 조회수 8764만을 넘기며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

또 세계 최대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5021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각종 음원차트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중이다.

image


진은 지난해 10월 입대 전 팬들을 위한 선물로 발매한 곡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비롯해 이전에 발매된 '유어스''(Yours), '이 밤'(Tonight), '문'(Moon), '슈퍼참치'(Super Tuna) 등 여러 솔로곡들이 세계 각국 음원 차트에서 기록을 세우며 '군백기'가 무색할 정도로 탄탄한 인기를 입증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 진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