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딱팔딱~♥'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스포티파이 6000만 돌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10.06 06: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 참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image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퍼 참치'는 낚시가 취미인 진이 실제 낚시를 하며 즉흥적으로 만든 곡으로,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에게 깜짝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올라간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 올라 진의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10월 6일 오전 6시 준 조회수 8914만 뷰를 넘기며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




진의 '슈퍼 참치'는 싸이(PSY)의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기록을 뛰어넘어 16일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부문에서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진의 '슈퍼참치'는 지난해 10월 진의 또 다른 솔로곡 '어비스(Abyss)', '이밤(Tonigth)'과 함께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가 되었으며, 발매와 동시에 각국 아이튠즈(iTunes) 차트를 석권했다.

'슈퍼 참치'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에서 리투아니아를 시작으로 핀란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39개국 1위를 달성하였으며 지난해 12월 13일 콰테말라에서 40번째 1위, 12월 14일 보츠와나에서 41번째 1위를 기록했다. 최근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아랍에미리트, 몰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 이어 가나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 49개국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다.

해당 차트에서 '슈퍼 참치'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 '유럽 차트' 3위, '미국 차트'에서 10위를 기록했다.

이뿐 아니라 '슈퍼 참치'는 진의 솔로곡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 'Moon(문)', 'Yours'(유어스), 'Abyss'(어비스), '이 밤(Tonight)'과 함께 헝가리 싱글 차트에도 진입한 바 있다. 진은 솔로 총 6곡을 차트인하며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image


진은 위버스 매거진 인터뷰에서 "이 노래를 들으면서 아미들이 저를 보고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놀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 '아미(팬클럽 이름)들이 좋아하니까 됐다'는 마음이에요. 좋아하고 즐기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재밌었죠. 만족했어요"라고 밝혔다

내년 6월 12일 전역 예정인 진은 군 입대 이후에도 진이기에 가능한 존재감과 독보적인 영향력을 뽐내며 대중들의 응원을 받고 있으며 제대 이후에도 변함없을 브랜드파워와 보여줄 다채로운 매력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