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세븐틴 "최고의 음악할 것"..BTS·임영웅 '5관왕'[2023 TMA][종합]

김노을 기자 / 입력 : 2023.10.10 22:34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세븐틴 /사진=김창현 기자 chmt@mt.co.kr
그룹 세븐틴이 '2023 TMA' 대상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과 임영웅은 각각 5관왕에 올랐다.

10일 인천 남동구 인천남동체육관에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세븐틴은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 상은 여러분 덕분에 받을 수 있었다. 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하지만 에스쿱스 형에게 상 받았다고 꼭 말하고 싶다. 캐럿(팬덤명)을 위해 최고의 음악을 하려고 노력 중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승관은 "우리를 위해 열심히 애써주는 스태프들을 비롯해 감사한 분들이 정말 많다. 여러분 덕분에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지는 "캐럿에게 알려드릴 게 있다. 오는 23일 새 앨범이 나온다. 이번에도 여러분에게 행복을 드리려고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올해의 아티스트는 뉴진스,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아이브, 있지, 에이티즈, 임영웅, 스트레이키즈, 세븐틴에게 돌아갔다.

image
가수 임영웅 /사진=김창현 기자 chmt@mt.co.kr
5관왕에 오른 임영웅은 팬들의 투표로 수상이 결정되는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팬앤스타 초이스 솔로 부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등을 수상했다.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의 경우 방탄소년단과 함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임영웅은 "이렇게 멋진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영웅시대(팬클럽)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랜만에 보니까 즐거우시냐"고 소감을 밝혔다.

두 번째 상 수상 후에는 "두 가지 상을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다는 건 행복하고 기쁜 일"이라며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올해도 끝까지 열심히 음악할 테니 저와 함께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 인기상을 받은 임영웅은 "이 상도 여러분의 투표로 받게된 것이지 않냐. 오늘 제가 평소 잘 하지 않는 댄스 무대를 준비했다. 이렇게 떨렸던 적이 없다. 속으로는 시스템의 문제가 있어서 여러분이 못봤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열심히 준비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방탄소년단은 멤버 개인 수상을 포함해 베스트뮤직 여름과 가을, 아이돌플러스 인기상(지민),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팬앤스타 초이스(그룹) 등 5개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 이하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 명단





▲대상=세븐틴

▲올해의 아티스트=뉴진스,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아이브, 있지, 에이티즈, 임영웅,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월드와이드 아이콘=에스파

▲베스트뮤직 봄=이찬원

▲베스트뮤직 여름=방탄소년단

▲베스트뮤직 가을=방탄소년단 뷔

▲베스트뮤직 겨울=임영웅

▲포스타상=스트레이 키즈

▲리스너스 초이스=뉴진스

▲아이돌 플러스 인기상=방탄소년단 지민

▲월드 베스트 퍼포머=아이브

▲올해의 밴드 퍼포머=잔나비

▲올해의 솔로 퍼포머=권은비

▲팬앤스타 최다 득표=방탄소년단, 임영웅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솔로)=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그룹)=방탄소년단

▲핫티스트=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넥스트리더=제로베이스원, 라이즈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