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이 지난 9월 29일 발매한 두 번째 솔로 싱글 '3D'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3D'는 발매 단 15일 만에 누적 스트리밍 1억 516만 9760 건을 기록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과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또 '3D'는 정국의 첫 번째 솔로 싱글 'Seven'(세븐)(6일 이내)에 이어 역대 K팝 솔로 가수곡 중 두 번째로 빠르게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기념비적 위업도 세웠다.
'3D'는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의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에도 이름을 올리는 막강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최근 정국의 'Seven'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기간인 92일 만에 9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역대급 신기록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0억도 눈 앞에 두고 있다.
'3D'는 발매 이후 총 108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도 경신했고, 8대 음원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독일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역대 최단 기간에 '퍼펙트 올킬'하는 등 저력을 보여줬다.
한편, 정국은 데뷔 10년 만에 첫 정식 솔로 앨범 'GOLDEN'(골든) 발매를 앞두고 있다. 타이틀곡은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Seven', '3D'에 이어 3연속 글로벌 히트를 예열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