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
2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정국의 첫 솔로앨범 '골든'(GOLDEN) 발매를 하루 앞두고 신보에 대한 질의응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정국은 '골든'이 11곡 전곡 영어 가사로 이뤄진 것에 대해 "이번 앨범은 해외 음악 시장을 목표로 준비한 앨범인 만큼 전체적으로 다 영어곡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녹음하며 발음이 많이 어려워서 고생을 했지만 결과적으로 앨범이 잘 나와서 다행이다. 음악적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다각도로 노력 중이고, 한국어 음악도 들려드리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에 대해 새로운 면을 많이 느꼈다. 반대로 '아, 내가 이런 건 부족하고 안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정국의 첫 솔로앨범 '골든'에는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를 비롯해 '3D (feat. Jack Harlow)' '클로저 투 유'(Closer to You) '세븐(Seven)(feat. Latto)' '예스 오어 노'(Yes or No) '플리즈 돈트 체인지(Please Don't Change)(feat. DJ Snake)' '헤이트 유'(Hate You) '썸바디'(Somebody) '투 새드 투 댄스'(Too Sad to Dance) '샷 글래스 오브 티어스'(Shot Glass of Tears) 등 총 11곡이 수록된다.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 삼은 '골든'은 오는 3일 오후 1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