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나게 감동" 방탄소년단 지민, 애절→우아 'This Is Jimin'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11.20 08:2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이 애절하면서도 우아한 춤이 담긴 영상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지민은 지난 18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ThisIsJimin'과 함께 아리아나 그란데와 저스틴 비버의 듀엣곡인 'Stuck With You' 댄스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This Is Jimin'은 지민이 솔로곡 '페이스 오프'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회에 걸쳐 비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댄스 콘텐츠로 현대무용에서부터 힙합, 팝 발라드에 이르기까지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올라운더 댄서로서의 면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mage
최근 공개된 'Stuck With You'에서는 부산예고 수석 입학의 현대무용 전공 실력을 십분 활용해 손가락으로 바닥을 두드려 음율을 표현하는 등 손끝, 발끝까지 섬세하고 우아한 춤선으로 극강의 표현력을 발휘하며 국내외 팬 뿐만 아니라 해외 팝팬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또한 파워풀한 팝핀과 고개를 꺾어 뒷구르기를 하거나 공중돌기와 같은 마샬아츠까지 선보여 감탄을 자아낸 지민은 정확한 착지 후 물 흐르는 듯한 유려한 동작을 속도감있게 이어가면서 적재적소에 맞는 표정 연기를 더해 아름답고 처연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안무 영상이 공개된 후 '지민의 춤은 움직이는 시', '이것이 This Is Jimin', '무용수 그 자체의 모습이 눈물나게 감동이다', '영상이 안끝나~ 무한반복 중' 등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져 미국의 한류 매체 SKPopCulture가 이를 집중 조명했다.

image
또 다른 해외 매체 LVerdadNoticias는 ''지민은 아리아나 그란데와 저스틴 비버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팀 내 최고의 댄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예술적일 뿐만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며 천천히, 파워풀한 동작으로 아미 전체를 최면에 빠뜨린다. 이건 28살 박지민 만이 할 수 있는 일임에 틀림없다''고 극찬했다.

또한 X(엑스, 구 트위터)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ThisIsJimin', 2위 'PARK JIMIN'이 올랐고 미국에서는 2위와 3위, 한국에서도 'ThisIsJimin', '#stuckwithyou'가 1, 2위에 트렌딩되어 글로벌 화제성을 증명했다.

한편 지민이 업로드한 'Stuck With You' 댄스 동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20일 0시 기준 244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지민과 지민의 춤에 대한 팬들의 큰 사랑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