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멕시코 'THE TOP 100 SONGS OF 2023' 한국어 노래 최고 순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1.16 08:2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멕시코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며 주목 받았다.

image



진은 '치와와의 El Lobo 106.1 멕시코 라디오'(El Lobo 106.1 mexican radio station in Chihuahua)에서 진행하는 'THE TOP 100 SONGS OF 2023'에서 15위를 기록, 한국어 노래 가수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지난 2022년 10월에 공개된 이후,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왔으며 최근 각종 음원 차트에서도 놀라운 순위를 기록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디 애스트로넛'은 멕시코에서 2023년의 노래에서 15위의 성적을 거두며 멕시코 내 큰 영향력을 자랑했다. 이는 한국어 노래 솔로가수로서는 가장 높은 순위로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image


멕시코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멕시코 라디오 채널 '하우스 라디오(House Radio)' 'Rankig House TOP30' 차트에서 총 16번째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 하우스 라디오(House Radio)'에서 진행한 '2023 올해의 노래(RankigHouseYearEnd2023 TOP 3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지난해 9월 '하우스 라디오'에서 진행한 '여름 추천곡'(Rankig House Summer Edition TOP30)에서도 1위로 선정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image
'디 애스트로넛'은 진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록킹한 목소리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진의 이전 솔로곡들과는 또 다른 감성의 색다른 분위기의 곡이다.

'디 애스트로넛'은 발매 1년이 지난 지금도 라디오 차트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롱런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전 세계에 큰 감동과 울림을 전하며 군백기에도 탄탄한 글로벌 인기와 월드클래스 다운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