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유)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iTunes)에서 짐바브웨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Standing Next to You'는 발매 이후 총 8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Standing Next to You'는 앞서 지난 8일(한국 시간)에는 슬로바키아, 10일에는 뉴질랜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세계 각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Standing Next to You'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역대 K-팝 솔로 가수의 솔로곡 가운데 가장 빠른 기간인 71일 만에 누적 3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스포티파이의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85일 이상 차트인하고 있다.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가 선정한 '2023년을 강타한 K-팝 노래 15선'(15 K-Pop Songs That Took 2023 By Storm) 리스트에 포함됐고 "앞으로 수년간 시대를 초월하는 영원한 히트작"이라는 대찬사를 받았다. '미국 LA타임스'(Los Angeles Times)가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노래 100선'(The 100 Best Songs of 2023)에도 선정됐다.
한편, 정국은 R&B 황제 '어셔'(Usher)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Standing Next to You-Usher Remix(스탠딩 넥스트 투 유-어셔 리믹스)' 버전을 발매하며 세계적인 명성과 2020년대를 이끄는 글로벌 팝스타임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