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월 16일 뷔를 모델로 발탁한 컴포즈커피 광고영상이 공개된 후 2주 만에 1200만 조회수를 돌파, 광고영상으로는 유례없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2월 3일 현재 영상은 1220만 조회수를 돌파하고 있다.
광고에서 뷔는 바리스타와 카페를 찾은 고객인 작곡가, 1인 2역을 연기했다. 뷔는 뛰어난 연기력으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뷔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시너지효과를 내며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키며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광고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등극, 전 세계 트렌드를 장식하며 하루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한 바 있다.
뷔 홍보모델로 공식 발표되자 컴포즈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은 광고 업로드와 함께 전일 대비 팔로워 약 53%가 급증했으며 컴포즈 앱 누적 가입자는 약 290만 명이 증가했다.
인터넷 매체를 통해 트렌드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랭킹을 발표하는 랭킹파이가 2024년 2월 1일 공개한 커피 전문점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컴포즈는 2위에 올랐다. 저가 커피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이며 트렌드 지수도 가장 높은 1,130점 상승했다. 빅데이터 조사 결과, 관련 검색어로는 컴포즈커피 뷔, 컴포즈커피 와플, 컴포즈커피 칼로리 순으로 나타났다.
뷔의 영향력은 상업광고에 그치지 않고 공익광고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다. 2023년도에는 뷔가 단독모델로 서울 홍보영상에 등장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2023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서울 에디션23(Seoul Edition23)'홍보영상은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서울홍보 영상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현재 구글 월드와이드 트렌드, 위키피디아 누적 페이지 뷰에서 한국아티스트 1위를 기록하고 있어 높은 인기와 대중성으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